9월 1주차 미국 주식시장 정리
본문 바로가기
경제와 주식/경제와 주식 흐름

9월 1주차 미국 주식시장 정리

by 송장군. 2021. 9. 12.
반응형

9월 1주차 미국 주식시장 정리

https://compoundadvisors.com/2021/6-chart-saturday-9-4-21

 

6-Chart Saturday (9/4/21)

Sign up for our weekly newsletter here. This week’s post is sponsored by YCharts. Mention Compound to receive 20% off your subscription when you initially sign up for the service. Enabling smarter investment decisions & better client communications

compoundadvisors.com


1) 일자리 회복은 계속된다

미국의 8월 실업률은 5.2%로 하락해 팬데믹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.

 

현재 미국에는 전체 실업자보다 170만개나 더 많은 일자리가 있다.

 

작년에 팬데믹 셧다운 이후 1,700만 개의 일자리가 다시 추가되었고, 총 급여는 이전 최고치보다 $5.3M이 낮다. 델타변이가 8월 고용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으며, 23.5만개의 일자리 증가는 예상치인 74만개 증가에 크게 못미쳤다.

이번 주 추가 연방 실업 수당이 만료되면, 과연 수백만 명의 미국인이 다시 노동시장으로 복귀할 수 있을지.. 


2) 어디를 보아도 부족하다

ISM 제조 및 서비스 보고서가 이번 주에 발표되었으며 일관된 주제는 다음과 같다.

- 칩 부족

- 인력 부족

- 항구 지연

- 공급망 문제

- 가격 인상

모든 징후는 너무 많은 돈이 여전히 너무 적은 상품을 쫓는 상태에서, 당분간 인플레이션이 지속될 것임을 가리키고 있다. "제품이 너무 부족하다"는 점이 여러 부문에서 큰 피해를 입히고 있으며, 특히나 자동차 제조업체가 가장 대표적인 예시이다. 엄청난 수요에도 불구하고 재고가 없어 8월에 판매가 급감했다.


3) 주택붐 지속

또 다른 주택 거품을 가리키는 증거로, 미국 주택 가격이 작년에 비해 18.6%나 상승하여 사상 최고 수준의 상승률을 기록했다.

미국의 모든 주요 대도시는 작년에 비해 두 자릿수 % 증가했다. 시카고를 제외하고는 지금 모두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.


4) Apple의 또 다른 1,000억 달러 이정표

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인 애플은 더 커져서 처음으로 시총 2조 5000억 달러를 넘어섰다.

 

1년 전에는 최초로 2조 달러를 돌파한 기업이 되었고, 3년 전에는 최초로 1조 달러를 돌파했었다.

 

 

다음은 시가 총액, 순이익, 수익 및 직원별로 가장 큰 미국 회사 리스트이다.


5) 또 다른 달, 또 다른 밈

Reddit 거래 고객은 계속 증가하여 인기 있는 WallStreetBets 포럼에서 거의 1,100만 명에 육박한다.

그들의 최신 목표는 support.com($SPRT)였으며, 8월에 291%나 급증했다.

급등으로 가격 대비 판매율(price to sales ratio)이 최대 19배 이상으로 높아져, 마이크로소프트(14배), 페이스북(10배), 넷플릭스(9배), 구글(9배), 애플(7배), 아마존(4배)보다 높았다.

 

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은 성장성 때문인가? 정확히 Support.com의 수익은 작년에 24% 감소하였고,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다.


6) 3배 레버리지 + 역사상 가장 큰 상승세

11.5년 만에 17,320% 증가. 이것은 3배 레버리지($TQQQ ETF)와 역사상 가장 큰 상승세(나스닥 100의 놀라운 상승)를 결합했을 때 일어나는 일이다.

 

왜 모든 사람들이 포트폴리오의 100%를 $TQQQ와 같은 레버리지 ETF에 넣지 않을까? 그 대답은 아래에서 찾아보자.

https://compoundadvisors.com/2021/what-happens-when-you-combine-leverage-with-the-greatest-uptrend-in-history

 

 

반응형

댓글